야외에서 손쉽게 만드는 냉장고

모하메드가 살고 있는 나이지리아 북부 지방은 마을 전체의 90% 가구에 전기가 들어오지 않습니다. 냉장고가 없는 건 너무 당연한 일이겠죠. 더운 날씨로 음식이 쉬 상하고… 그래서 어린 소녀들은 음식이 상해서 버리기 전에 시장에 갖다 팔아야 한다고 합니다. 이 동네에 사는 모하메드가 전기를 사용하지 않는 냉장고를 발명해 10만달러의 상금 롤렉스상을 받았다고 하는군요.

만드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작은 항아리를 큰 항아리에 넣습니다. 항아리 사이의 공간을 젖은 모래로 채우고 위를 젖은 헝겊으로 밀봉합니다. 물이 증발하면서 열도 가져가기 때문에 내부 온도는 차갑게 유지됩니다. 즉, 돈 안들이고 쉽게 냉장고를 만들 수 있는 거죠. 3일이 지나면 음식이 상하지만 이 냉장고를 사용하면 3주가 지나도 끄덕 없다고 합니다.

이 냉장고는 이미 주민들의 생활을 바꾸어 놓고 있다고 합니다. 더이상 음식을 시장에 내다 팔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학교 다니는 소녀들이 늘어났다고요…

– 해커즈랩에서..

이제 좀 있음 바캉스 시즌이다. 뭐 가진게 개뿔도 없는 나로써는 요원한 사치지만.. 혹시 야외에서 음식 안상하고 오래동안 보관하고 싶다면 알아두길. 혹시 알아? 타고 가던 비행기 떨어져서 무인도서 살아남을려면.. 풋.

One Comment on “야외에서 손쉽게 만드는 냉장고

  1. 핑백: 험한 세상 살아남기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