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베나키 > 티탄스팀쿠커 > 구입

티타늄 제품의 장단점은 극명하다. 가볍고 열전달이 빠르며 변형이 없다. 단점 또한 명확하다. 그래서 비싸고 동양권 사람들이 밥같은거 해먹을땐 꼭 눌러 붙는다는점.

이 문제를 해결한 제품이 바로 아베나키사의 티탄스팀쿠커. 이 제품은 이중구조로 되어 어떤 음식을 조리해도 타지 않는다. 그리고 찜도 가능하다.

캡처.JPG

캡처.JPG

내가 원하는 기능은 사실 밥보다는 다양한 음식들을 데치거나 쪄먹는 기능이다. 그렇게 되면 기름을 뺀 건강한 고기를 먹을수 있고, 또한 복잡한 준비가 필요없게 된다.

시험삼아 우리집의 현미잡곡밥을 취사해 보았다. 보통 쌀도 티타늄 쿡셋에서는 태우지 않고 짓기가 쉽지 않아서 다양한 꼼수들이 동원되는데, 나는 아무런 꼼수 없이 더 조리가 힘든 현미잡곡밥을 시도해 봤다.

결론은 성공. 물을 지시선보다 조금 더 부어주었고, 기본 20여분의 시간에서 10분을 더 중불로 (찜기는 절대 강불사용금지) 취사해주었더니… 사진처럼 전혀 바닥이 눌러붙지 않은 근사한 현미잡곡밥이 완성 되었다.

다음엔 수육이나 기타 다른 음식들을 조리해 볼 생각. 정말 잘 구입한듯. 아웃도어에서 야채나 수육. 찐만두와 찐감자 같은 음식들을 어렵지 않게 해먹을수 있게 되었다.

 

구입처

One Comment on “아베나키 > 티탄스팀쿠커 > 구입

  1. 핑백: 건조식품 제작 > 건조미 2 | QuickTime Project in Korea Version 3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