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_dropcap size=”4″]도[/su_dropcap]마라고 샀는데 칼질하기 아까울 정도로 예쁘다. 마감 또한 섬세하다. 코를 대어보니 편백나무 향이 솔솔 나는게 무척 기분이 좋다.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을 발라서 마감을 해줄 생각인데 오일을 바를 경우, 나무도마의 휨현상이 일어나지 않고 도마 내부의 수분을 최적의 상태로 조절하게 되어 오래동안 사용할수 있게 된다. 바르고 말리기를 3회정도 해주면 된다.
또한 편백나무 칩이 사은품으로 왔는데 향기가 정말 놀랍다. 나무의 피톤치드 향이 무척 강렬하다. 따로 향을 가공해서 입힌것이 아닌가 싶을 정도로 강렬한데 어떤 화학적 가공을 하지 않은 국내산 편백나무를 가공한 것이라 하니 놀랍다. 베게속 용으로 구입해서 사용할까 생각중. (방향제로 사용해도 괜찮다 싶을 정도의 향)
피톤치드는 나무에서 발생하는 미량의 테르펜 성분을 말하는 것인데 살충, 항균력, 항곰팡이 기능이 있고사람에게는 스트레스 해소. 말초혈관 단련. 심폐기능 강화. 기관지 천식 폐결핵 치료. 면역력 강화. 심장강화. 피부에 좋고 우울증 등에도 좋다.
개인적으로 산행과 비박을 하기전에 아토피가 있었는데, 연인산의 편백숲등 수많은 숲에서 비박을 하고 난 아침에 피부에 베인 편백나무 향을 맡기 시작하면서 부터 아토피와 천식과 알러지성 기침 같은 것들이 완치된 개인적 경험이 있다. 개인적으로 편백나무 숲보다 소나무 숲에서 비박을 많이 했었는데, 소나무 숲에서의 비박후 쾌적함이 더 뛰어난것 같아서 좀 알아 봤더니, 역시 피톤치드가 소나무 숲이 편백보다 4배 정도 더 높다는 검색결과.
하지만 그럼에도 편백숲이 좋은 이유는, 나무마다 분비되는 피톤치드의 종류가 모두 다른데 편백의 약리기능이 더 뛰어나기 때문, 결국 양보다 질의 문제, 특히 편백 피톤치드의 약리효과는 항암과 염증등의 항염에 뛰어나다.
올리브오일 1회도포후. 2회 추가도포예정.
[su_button url=”http://itempage3.auction.co.kr/DetailView.aspx?ItemNo=A655669216&frm3=V2″ target=”blank” style=”glass” background=”#564be9″ size=”2″]편백나무 도마 구입처[/su_button]
[su_button url=”http://itempage3.auction.co.kr/DetailView.aspx?ItemNo=A786375380″ target=”blank” style=”glass” background=”#564be9″ size=”2″]편백나무 피톤치드 베개속 구입처[/su_button]